선물함
뒤로가기버튼 작품추천

공모전 정신병자들뿐인 마교에서 살아남는법

벤팁 · 2022.11.22 · 조회 368 · 좋아요 23

현대에서 공무원으로 살아가던 주인공은 민원인에게 칼을 맞고 눈을 뜨니 무림에서 고아가 되어있었습니다.

일단 현실을 받아들인 주인공은 먹고살기위해서 점소이가 되어 큰 욕심 없이 근근히 살아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평화롭던 어느날 갑작스러운 천마의 방문으로 무림맹에서 암살당할뻔한 주인공은 천마에게 죽거나 제자가 되라는 선택지 아닌 선택지를 받아 마교에 입교하게 됩니다.


그런데 입교해서 마공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니, 역시나 빠르게 강해질 수 있는 마공답게 하나씩 큰 부작용이 있다는 것.


별다른 욕심 없이 점소이로 살던 주인공은 물론 천마의 제자가 되고나서도 욕심없이 목숨간수만 잘하며 그저 오래 살고 싶어하지만, 주인공이 익힌 마공의 부작용은 하필 완벽주의자.

사소한 대칭에서부터 맡은일 하나하나까지 어중간하게 마무리할 수 없게 되어가는 주인공은 결국 끝없는 노동의 굴레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 소설은 그렇게 하나같이 특색넘치는 마공을 익힌 정신병자 마인들 틈새에서 그나마 정상인인 주인공이 현대인의 처세술로 살아남는 이야기입니다.


저도 꽤 까탈스러운 편인데 모난 구석없이 잘 읽히고 재미있습니다.단지 조회수가 낮은게 안타깝네요. 모두 한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서 추천글 남깁니다 츄라이츄라이


변경전 제목은 '천마하라고 누가 칼들고 협박함' 이었습니다

댓글 12

  • 포제 2022.11.22 19:56

    재밌네요

  • 스핀무브 2022.11.22 20:38

    재밌네요

  • sy**** 2022.11.22 22:51

    지금까지는 참 재미있네요. 추천합니다.

  • 비유리 2022.11.22 23:08

    26편까지 읽고 댓글 답니다.
    요약하면 재밌는 착각물+캐빨물입니다.

    줄거리는 현대 살던 주인공이 무림세계 환생했는데 미친놈들 소굴인 천마의 제자로 들어가면서 생기는 일 입니다.
    정신병 앓고있는 다양한 인물과 주인공이 얽히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중심으로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중반에 아카데미 빌드업도 하고있어서 아카데미물로 틀 예정입니다.
    케빨+아카데미는 재미공식 중 하나죠. 지금도 여러 캐릭터들이 잘 맞물리면서 재밌게 이야기가 진행되어서 필력은 어느정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고는 역시 캐빨물이다보니 캐릭터가 작가에 의해 편의적으로 배치되었다는 점 입니다.
    제 입장에서 제일 거슬렸던 3사형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3사형은 피해망상을 가지고 있는데, 주인공을 적대하다 극한의 아부로 주인공을 살려주고 조언을 얻는 역할이 됩니다.
    근데 처음 본 주인공이 거슬렸으면, 주변 인물들에 대해서 이미 칼부림 일어나서 뒤져야 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 캐릭터 사고치는거 막겠다고 얘를 전담마크하는 인력까지 있거든요. 본인도 그걸 알고요.
    그런데 다른 주변인물들에 대해서는 딱히 피해망상이 없어요. 주위 모든것에 대해 피해망상이 있다는데요.
    스승님이 나 하나 전담마크하려고 배치한 인력 -> 나를 언제 죽일지 모름 -> 먼저 죽여버리면 됨 이라는 프로세스가 먼저 나오지 않을까요?
    그럼 호위들은 진작 몇 번씩은 죽어나갔고 결국 이새끼는 뒤져야 정상이거든요.
    게다가 이 세계 마공은 상시 정신병을 앓게합니다. 근데 그러면 이새끼들이 단체를 못이뤄요.
    분조장 무공 전수 -> 스승도 분조장 -> 제자가 분노해서 스승 죽이려고함 -> 스승도 빡쳐서 제자 죽여버림
    완벽주의 무공 -> 현재 무공이 불완전해 미치겠음 -> 완전하게 만들려고 별 ㅈㄹ을 다 함 -> 어디 하나는 결점이 있음 -> 무한반복하다 아사 등등
    극심한 정신병에 걸린다는데 그런거치고 단체가 되게 무난하게 돌아갑니다.

    정신병 증상이라는게 강해지면 더 심해지다가 각성해야 정신병이 없어진다는데... 지금 그런 각성상태에 있는 사람은 천마와 흑막에 있는 한 3사람정도? 밖에 없어보여요.
    심지어 작은 단체도 아니고 남북한 합친 땅크기를 관리하는 단체입니다. 그럼 인력도 장난아니게 많은데 이를 컨트롤 할 인력은 되게 없어보이고, 이런 부작용이 극심한 무공을 죄다 익히고있어요.

    요약하면 재미있는 케빨+착각물입니다. 근데 세계관은 도저히 납득이 안되네요.
    세계관 그런거 필요없고 캐릭터 간 티키타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벤팁 2022.11.22 23:22

    음..중간 에피소드에서 다음 천마 경쟁의 조건이 탈마임을 알려주며 대사형이 탈마의 경지에 든 것을 걱정하는 어떤 인물들의 대화가 나오는데.
    그때의 분위기를 보면 그 경지가 그렇게 적지 않은 것 같아보였습니다.
    또한 소희 에피소드관련한걸 보면 교가 그렇게 오래 유지되는 동안 마공마다 나름의 대처법이 유서깊어진 걸 볼 수 있어서 저는 그정도면 설명이 꽤 됐다고 느꼈습니다

  • 어쩌다빌런 2022.11.24 03:47

    추천글을 쓰시면 더 좋을텐데요..

  • ze****** 2022.11.23 19:27

    구르는 주인공이 재미잏네요

  • 8walker 2022.11.23 20:23

    강추합니다. 무협인데 영지물 느낌도 나고 책사물 느낌도 나고 신선합니다.

  • 하르르하다 2022.12.01 17:26

    제목을 바꾸는 것도 신선이라 치면 그럴싸한

  • 영어못해요 2022.11.24 20:10

    재밌어요

  • 0 / 3000

    이용약관 유료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